부천시가 자연재난에 대한 시민들의 예방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3월 3일부터 3월 25까지(23일간) 자연재난을 주제로 하는 포스터를 공모한다.
공모주제는 자연재난에 대한 내용으로 △ 자연재난은 엄청난 재앙을 불러올 수 있는 것을 실감하고 경각심을 느낄 수 있는 내용 △ 피해예방 활동 및 발생현장을 담은 내용 △ 주민들과 협심하여 피해를 복구하는 재난극복의 의지를 담고 있는 내용 등을 담으면 된다.
자연재난이란 국민의 생명‧신체‧재산과 국가에 피해를 주거나 줄 수 있는 것으로서 태풍, 홍수, 호우, 강풍, 풍랑, 해일, 대설, 벼락, 가뭄, 지진, 황사, 적조, 조수 등 자연현상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재난을 말한다.
작품은 유화, 수채화, 크레파스화, 컴퓨터 그래픽 등 4절 또는 B3용지(515×364)의 포스터로 작품 설명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부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일반부로 나누어 실시한다. 또한 심사의 공정성을 위해 외부 관계 전문가 및 민간협회 등으로 심사위원을 구성하여 참신성, 명확성, 홍보 용이성 등에 비중을 두고 심사를 실시할 방침이다.
작품 응모는 응모자(또는 학교)가 부천시청(안전총괄과)으로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거나 우편(부천시 원미구 길주로 210)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4월중에 개별(학교별) 통보할 예정이다.
응모작품은 먼저 부천시에서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마친 후 최우수작을 도에 제출하면 2차로 도 자체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작을 선정해 도지사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032- 625-4029)에 문의하면 된다.
[안전총괄과 방재대책팀 032-625-40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