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홍보기사

[스크랩] 적십자 회비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줍니다.

조우옥 2017. 4. 4. 06:06



"적십자 회비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줍니다!"


오가는 시민들에게 홍보용 위생물티슈를 나눠주며 천사처럼 환하게 미소짓는 회원들의 활동이 눈에 띈다. 건널목 횡단보도 앞에서 대기 중인 시민들에게 달려가서 홍보활동에 앞장섰다. 부천역에서 지인을 기다리며 여유를 즐기는 중년 신사에게도 적십자 회비에 동참해주십사고 정중하게 홍보물을 건냈다. 역전을 오가는 시민들에게도, 택시를 탄 승객도 놓칠세라 바쁘게 달려가서 홍보물을 전달하는 열성맨들의 홍보활동에 남다른 의지가 돋보였다.


그들은 오로지 어려운 이웃들에게 쌀 한줌이라도 더 전달해주고자 하는 마음에서 열심히 적십자 회비 납부 독려에 동참하고 있는 것이다. 예전에 비해서 적십자 회비 자진 납부자가 줄어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되던 구호미가 상당히 줄었기 때문이다.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부천지구협의회 전현주 회장단과 40여명의 봉사원들은 안타까운 상황을 줄여보고자 지난 17일 적극적으로 나서서 회비 홍보를 하게 된 것이다.

사회 전반적으로 경제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인들과 마시는 차 한 잔의 금액을 절약하여 적십자 회비납부에 동참한다면 홀로 지내는 어려운 이웃에게는 큰 희망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이웃사랑 나눔은 작은 실천에서부터  적십자 회비 납부는 기부의 시작입니다~! "











<대한적십자자 봉사회 부천지구협의회 홍보부장 조우옥>


출처 :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협의회
글쓴이 : 조우옥(부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