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병무청장과 함께하는 신나는 병무토크콘서트!
2015년 4월 2일, 경상대학교에서 '병무청장과 함께하는 신나는 병무토크콘서트'가 실시되었습니다. 토크콘서트가 진행되기 전, 경상대학교 내에 설치된 작은 부스에서는 학생들에게 병역의 자랑스러움을 고취시키고, 병역관련 궁금점을 해소해주고자 경상남도병무청 직원들이 모여 OX 퀴즈나 팜플렛을 전달하는 등의 작은 행사를 진행하기도 하였습니다.
▲ 병역관련 지식을 테스트하는 OX퀴즈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의 모습
토크 콘서트가 진행되는 곳은 경상대학교의 대경 학술관! 시작 시간이 다가오자 학생들이 하나둘 대경 학술관으로 모여들기 시작했습니다. ROTC 학군단뿐만 아니라 아직 신검을 받지 못한 신입생, 전역한 복학생, 군인 남자친구를 기다리고 있는 곰신 여학생까지! 다양하고도 많은 학생들이 병무청장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에 참여하기 위해 입장하고 있네요.
행사가 진행되기 전, 좀 더 많은 학생들과 자리하기 위해서 저와 병무청 대표 캐릭터인 굳건이들은 함께 토크 콘서트 홍보에 나서기도 했습니다.
토크 콘서트에 정식으로 입장하기 전, 학생들은 입구 앞에 비치되어있는 병역 홍보 물품인 형광펜과 물티슈를 비롯하여 음료수와 굳건이 스티커, 병역정보 책자 등을 필요에 따라 배부받았고 앞서 부스에서 진행된 OX퀴즈에 참여하지 못한 사람들은 이곳에서 다시 퀴즈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오후 2시에 시작된 캠퍼스 리얼 토크 콘서트는 병무청장의 입장으로 시작하여 병무행정 퀴즈 이벤트, 연예인 응원 동영상 상영, 4인조 전자현악 공연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이어서 박창명 병무청장을 비롯해 지방청장, 대변인 등이 직접 참석하는 패널 토크 콘서트와 기타 병무행정 관련 질의/응답 시간이 주어졌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학생들은 휴학, 입영, 입영 연기 신청, 예비군 훈련 등 병무행정과 관련해 평소 궁금했던 내용을 질의했고 박창명 병무청장과 대표 병무청 패널들은 학생들이 학업을 중단하지 않고 병역의무를 완수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등 병무행정 전반에 대해 충실하게 설명해 주어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었습니다.
▲ 토크콘서트를 마친후 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찍고있는 박창명 병무청장의 모습
토크 콘서트는 약 한 시간가량 진행 후 마무리되었고, 이어서 자리를 옮겨 병무청장과 좀 더 가까이서 이야기 할 수 있는 티타임이 진행되었습니다. 아직 병무행정에 관한 궁금증이 풀리지 않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친숙하고도 부드러운 분위기 속에서 대화를 이어나간 병무청장과 학생들.
두 번째 기념촬영을 끝으로 경상대학교에서 개최된 병무토크콘서트는 성황리에 끝이 났습니다.
“학생들이 병역의무에 대해 부담감과 궁금증을 많이 갖고 있으면서도 관련 기관을 통하여 질의를 잘 하지 않는다는 점에 착안하여 이 같은 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던 박창명청장. 그 의도대로 토크콘서트는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병역궁금증을 많이 해소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이 토크콘서트를 계기로 입영 등 병역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 학생들이 좀 더 적극적으로 병무청 홈페이지나 지방청을 이용했으면 하는 바입니다.
< 취재: 청춘예찬 곰신기자 공가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