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지금, 이 순간 노력하는 자만이 성공을 만든다.
1175 야전야공단
국가 기술자격검정을 치루기 위한 장비 집체교육이 실시되고 있는 교육의 장.
<어! 살짝 움직인다. 움~직~여~>
<이~정도야, 뭘~점점 간이 커져갑니다.>
<아주 제법이군. 마무리까지 잘 해낼까? 긴장, 긴장, 떨리는 손은 이미 공중을 날았다.>
<내려놓는 착지까지>
<해냈습니다!>
<내가 저 큰 덩치를 끌어올렸다구...누가 믿어?>
<조영만 대대장님, 윤흥복 시험감독관님, 이동찬 상사님, 체험주부단>
군내 국방부 주관 국가기술자격검정 시험제도를 통한 군내 기술인력양성및 국가의 산업발전에 기여할수
있는 기능인력을 양성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2015년 후반기 기준 응시인원 34,600여 명이 지원하여 전군 각 41곳 교육장에서 교육실시중이며, 육군내 시행 중인 종목은 산업기사(건설기계정비등 14종목), 기능사(기중기운전 기능사등 32종목)에 대하여 시행중이며 간부 및 병사, 군무원을 대상으로 시행중입니다.
조영만 대대장님은 미래의 교육가치는 현장에 있으며 안전수칙을 기본으로 하는 1:1 집체교육으로 체계화된 전문기능교육으로 우수한 인재들을 양성하여 병사들에 자신감과 전투력향상에 도움이 되며 나아가 사회의 산업역군으로 경제적 가치를 가져 올수 있는 전문직기술인에 양성이라고 합니다.
21C 지식기반의 사회에서는 개인이 자신의 역량을 토대로 직업을 창출하는 현대 산업.
기초지식의 훈련과 현장의 지식과 기술력이 만들어내는 고난위 집중력이 만들어내는 신화적 가치가 이 시대에 필요한 노하우일 듯합니다.
국가 정책적 차원에서 전문직이나 기능직은 부가 가치 창출을 통한 자기 계발이며, 병영생활에서, 혹은 퇴임 후 일상으로 돌아 왔을 때 전문가로서의 다양한 분야에서 꼭 필요로 하는 사회의 1인자가 되어 가정에서나 사회적으로 고수입이 보장되는 안락한 삶을 이어갈 수 있겠다 싶습니다.
사회에서 배우려면 만만치 않은 학원비. 단 한번에 합격할수 없는...?
하지만 군에서는 이런 정보가 널리 공유되어 익히 배우고자만 한다면 시간만 투자하여 학원비 없이 배우고
익혀 국가 검정고시에 응시할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가요?
윤흥복 국가기술감독관님의 예리한 눈빛이 쉽게 대충 좋은 점수는 아니 주실 듯...정확성, 안전성, 작업자의 안전수칙준수이행 등등을 주로 채점의 기본으로 주신단다.
겁많은 체험주부단도 탑승하는 체험을 해 보았는데 할 수 있습니다. 용기내어 준비해보세요.
내 인생의 주인공은 바로 나, 이기에 지금 이 순간의 노력이 성공을 좌우합니다.
도전하십시오. 내일을 향한 꿈과 도전의 정신이 당신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지면을 통해 다시 한 번 조영만 대대장님, 윤흥복 국가 기술자격감독관님, 직접 손잡아 체험의 순간을 맛보게해주신 이동찬 상사님 고맙습니다. 추운 겨울,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하세요.
<취재: 청춘예찬 어머니기자 김진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