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청춘예찬
[스크랩] 경남 병무직원 기자단, 발대식 현장을 가다!!
조우옥
2016. 2. 26. 14:56
지난 2월 18일, 경남 병무청의 젊은 직원분들을 주축으로 구성된 경남 병무 직원 기자단이 출범하였습니다. 이곳의 주임님께서 우리 지역의 병무청 기자단이니 함께 의기투합해서 활동해보자는 연락에 신선한 소식을 전하고자 함께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날은 박명규 경남 병무청장님과 함께 경남 병무직원 기자단의 소개와 목적을 알리고, 앞으로의 병무행정의 현장 업무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활동 방향을 함께 회의해보았습니다.
현재 경남병무청의 홍보 점수는 하위권이지만 기자단의 열정적인 활동으로 쭉쭉 뻗어나 갈 것임을 선언했습니다. 병무청의 각 분과별로 한 명씩 기자단으로 선발되어 주로 SNS로 경남병무청의 소식을 전할 것입니다.
병무행정 업무 중 특별한 행사와 모병제도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리고 곧 입대를 앞둔 장병들에게 선진 군대 문화를 소개함으로써 입대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공감대를 만들고 소통할 예정입니다.
이날 함께 단체 사진을 남긴 후, 회식했고, 젊은 직원분들과 앞으로의 활동 방안에 대해 카페에서 열띤 토론을 하였습니다. 군대에 가고 싶어도 경쟁의 치열함에 원하는 대로 가지 못하는 사례와 기술병, 행정병 같은 특수한 분과로 지원하는 방법과 준비과정을 널리 알리는 것에 대한 방법을 모색해 보았습니다. 우리 지역의 병무 행사와 소식을 앞으로 함께 취재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취재: 청춘예찬 대학생 기자 김진백>
출처 : 청춘예찬
글쓴이 : 굳건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