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청춘예찬

[스크랩] < 얼굴에는 미소를 *^υ^* 가슴에는 친절을 ~♥>

조우옥 2014. 5. 10. 17:56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장헌서)에서는 5월 2일

관내 지역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친절교육을 받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친절교육은 6개 과에서 '13년 자체 전화만족도 우수직원의 "친절" 사례​를

역할연기를 통해 보고, 「문화시민운동협의회」소속의 김민정 강사 를 초빙하여 강의를 듣는 시간으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먼저 우리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의 친절 우수직원들의 역할연기 를 소개합니다 ~

 

                                           현역입영과 입니다.

 

 

 

                                        사회복무과입니다.

 

 

 

                             복무관리과입니다.

 

 

역할연기를 통해 전화만족도 우수직원들의 친절 노하우를 배울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역할연기를 본 뒤에는 김민정 강사의 본격적인 친절교육이 있었습니다. ^^

친절교육에서 강조했던 내용을 몇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1·2·3 법칙 + 대안제시 + 신속조치 + 결과확인 = "고객만족"

1·2·3 법칙이란

첫째 , 민원인들에게 친절하게 말하기

둘째 , 민원인들의 말을 경청하기

셋째, 가장 중요한 공감하기 입니다. 강호동씨의 리액션만큼 민원인들의 이야기에 공감을

        해준다없던 만족도 생기지 않을까요??

쿠션언어 ~!

쿠션언어란 고객을 좀더 배려할 수 있는 말하기 방식을 말합니다.

고객님 ~ 괜찮으시다면 oo해 주시겠습니까? ^^

번거로우시겠지만 oo부탁드립니다. ^^

죄송합니다만 oo해 주십시오. ^^

이렇게 쿠션언어를 사용한다면 한결 부드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이번 친절 역할연기와 교육을 통해

다시 한번 서비스마인드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우리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항상 고객만족을 연구하는 자세로 친절을 일상화하여

관내지역민에게 더 나은 병무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출처 : 청춘예찬
글쓴이 : 굳건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