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청춘예찬

[스크랩] 청춘예찬 기자단 7기 기자단! 직장인 곰신으로서 시작.

조우옥 2015. 2. 26. 21:16


지난 2월 4일, 제7기 청춘예찬 기자단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공군에 지원하여 군입대를 앞둔 남자친구가 있는 예비곰신으로서, 2월부터 11월까지 총 10개월 동안 병무청 청춘예찬 곰신기자로 활동하게 되었지만 아쉽게도 졸업과 동시에 2월 부로 직장인이 되어 발대식에는 참여하지 못했습니다.ㅠㅠ


관심 분야에 대해 여러 기자단, 서포터즈 활동을 했던 이력을 바탕으로 블로그&SNS관리 업무 및 기사, 칼럼을 쓰는 일을 하는 컨텐츠 에디터라는 직업을 갖게 되었고, 이러한 능력을 살려 남자친구의 군입대 준비 및 면회, 군생활에 관해 자세히 다뤄볼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군입대를 계획하고 있는 많은 청년들과 그 가족들, 연인과 친구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비록 이제 직장생활을 하게 되어 2월 첫째 주 대전에서 있었던 발대식에는 참석하지 못했지만 뒤처지거나 빠지지 않도록 담당자님께서 기자단을 위한 물품도 보내주셨답니다.

 



어느날 집으로 찾아온 택배 하나.



발대식 당일 다른 기자단 분들에게 지급되었던 위촉장과 명함, 그리고 활동에 필요한 물품들입니다.

게 포장된 상자 안에 들어있는 것이 무엇인가 하고 열어 보니...



기사 작성을 위한 블루투스 키보드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현재 이용하고 있던 키보드는 휴대하기가 불편에 밖에서 기사나 아이디어 노트, 칼럼 등 문서를 작성할 때는 태블릿PC를 두고도 직접 손으로 쓰곤 했는데 이렇게 기자의 필수품, 컴팩트한 블루투스 키보드를 지급해주시다니, 청춘예찬 기자단 담당자님의 센스! 청춘예찬 기자단 활동뿐만 아니라 취재도 많이 하고 글도 많이 쓰는 직업을 가진 사람으로서 이보다 고마운 선물은 없을 것입니다.



함께 받은 위촉장과 명함을 군입대를 준비하고 있는 남자친구에게 보여주었더니 굉장히 반가워합니다. 남자친구 임 군은

"나를 위해 이런 활동에 지원해주어서 고맙고, 또 이 활동을 통해 서로 더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기쁘며 함께 알아보고 다른 같은 입장의 사람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알리자" 고 이야기해주었답니다.


앞으로 공군 지원 절차와 과정, 준비해야 하는 것들과 정보뿐만 아니라 군입대를 앞둔, 그리고 군생활을 하는 남자친구를 위해 여자친구가 챙겨줄 부분과 해줄 수 있는 것들을 중심으로 하여 다양한 취재활동 및 기사 작성을 할 예정이고 더불어 개인 블로그에도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가장 잘 할 수 있는 능력을 살려 자세한 정보를 찾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예비 군장병 및 가족과 연인, 친구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예비 직장인 곰신의 활동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취재: 김윤아 곰신기자>

출처 : 청춘예찬
글쓴이 : 굳건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