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홍보기사

[스크랩] 부천시 어르신 잔치...

조우옥 2007. 10. 5. 23:18
경기지사 서부봉사관 여경자 관장 외 부천지구 김창임회장단을 비롯한 단위봉사회장단과 회원들 70명은 9월 14일 '유황 오리야! 돼지야!' 식당내에서 펼쳐지는 '부천시 어르신 초청잔치' 행사에 참여하였다.
부천 지역내 원미, 오정, 소사, 나래별, 코스모스, 느티나무 등 10개 단위봉사회 70 여명의 회원들은 어르신들을 정중하게 모시며 안내하였고, 맛있는 음식을 드시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여 살뜰하게 접대를 하였다.
이번 행사는 김옥채(소사구 심곡본동, 47세) 이곳 식당대표의 주선으로 소사구 지역내 거주하는 독거노인 200 여세대와 원미구 오정구 지역 내 거주하는 600 여명의 연로하신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안산시 장애후원회장을 지냈던 김대표는 평소에 혜림원과 장애우들이 거주하는 시설에 자주 들러서 틈틈히 봉사활동을 해 오는 숨은 봉사 활동가이기도 하다.
SBS 대박인생에 출연하여 방송에 소개가 될 정도로 한때는 너무나 어렵고 가난하여 삶을 포기하려고 했던 아찔한 순간도 있었지만 생선장사를 비롯하여 거친 일을 마다하지 않고 노력하는 자수성가형이라고 하였다.
"오늘 어르신들을 모시고 무사히 행사를 치를 수 있게 도움을 준 대한적십자사 봉사회원님들께 감사를 드리며 어르신들을 위한 행사를 일회성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연중 실시할 계획"이라는 김대표는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
행사를 마무리하면서 봉사원들과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담소를 나누는 김대표의 말속에서 진솔함을 찾을 수 있어서 지역내 밝은 미래를 엿볼 수 있게 하였다.






출처 : 대한적십자사 부천 지구협의회
글쓴이 : 나래별-조우옥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