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홍보기사

[스크랩] 긴급구조 종합훈련에 참여하여..

조우옥 2007. 10. 5. 23:18
경기지사 서부봉사관 여경자 관장 외 부천지구 김창임 회장단을 비롯한 34명의 봉사회원들은 9월 13일 관내지역 페어차일드 공장내에서 펼쳐진 '긴급구조 종합훈련'에 참여하였다.
'긴급구조 종합훈련'을 통하여 소방대의 초기 대응 및 유관기관과 단체간 공조체제를 신속하게 연결 구축하여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현장대응을 신속하게 대처함으로서 유사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실제를 방불케하는 훈련이 실시 되었다.
이번 훈련에는 부천소방서를 주축으로 대한적십자사 경기지사내 급식차량과 부천지구 회원들, 경찰서, 육군 제1121부대, KT부천지사, 한국전력공사 및 중요시설을 담당하는 각 단체 인원 326명을 동원하였으며 소방차와 급식차 굴삭기 등 재해시 필요한 35대의 장비들을 실제로 투입하여 현장지휘소에서 지시하는데로 가상재해 응급상황을 신속히 대처하면서 부상자들을 구조해 내고 화재진압 등을 철저하게 실시하면서 재해구조 훈련을 성공리에 마치게 되었다.
"몇해전 부천 가스 폭발사고와 LG 백화점 거푸집 붕괴 사고시에 실상황에서 각 기관단체의 신속한 대응으로 재해구조를 실시하여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었던 것도 평상시에 비상대비 훈련을 철저히 실시해 온 각 단체들의 노력에 의한 성과"라며 홍건표 부천시장은 훈련에 참여한 단체원들을 격려하였다.
'긴급구조 종합훈련'에 참여하면서 비상시 대처하는 요령과 인명피해 발생시 신속하게 귀중한 생명을 구조할 수 있는 대처법을 배우는 것은 어른 아이 할 것없이 전국민 모두에게 꼭 필요한 훈련이기에 일반시민들에게도 폭넓은 기회를 확산 시켰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본다.






출처 : 대한적십자사 부천 지구협의회
글쓴이 : 나래별-조우옥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