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청춘예찬

[스크랩] 점점 친숙해지는 카모플라쥬 패션!

조우옥 2015. 3. 31. 19:13


요즘 길거리를 다니다 보면 군복의 얼룩무늬를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젊은 층 사이에서 남성은 물론이고, 여성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군복무늬' 패션. 마치 군복처럼 보이지만 사실, 이 패션에는 이름이 있답니다. 


바로 '카모플라쥬 패션'인데요. '카모플라쥬(Camouflage)'는 프랑스어가 어원으로 위장, 속임수라는 뜻 있답니다. 군대를 다녀온 남성들의 전유물처럼 여겨지던 군복의 얼룩무늬는 '카모플라쥬'라는 이름으로 패션의 새로운 유행을 이끌고 있습니다. 

 

다양한 카모플라쥬 패션은 최근 몇 년째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데요. 야상, 재킷뿐만 아니라 셔츠, 넥타이, 모자, 코트, 신발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에 감각적으로 사용되고 있답니다.


그럼 카모플라쥬 패션을 살펴볼까요? 



카모플라쥬를 담은 롱코트네요. 청바지와 함께 매치하더라도, 패턴만으로도 강렬한 인상을 남길 수 있을 것 같아요. 봄이나 가을에 가볍게 스타일링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모 패턴에 캐릭터를 더해 귀여운 느낌을 주는 맨투맨입니다. 남성들보다는 오히려 여성들이 입었을 때 그 매력이 돋보일 것 같아요.



카모플라쥬 패턴은 자칫 밋밋할 수 있는 아이템에 독특한 인상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사진의 모자뿐만 아니라, 카드 목걸이, 신발 등에도 다양하게 응용될 수 있답니다. 



카모 패턴의 셔츠입니다. 하의로 흑청색 청바지나 슬랙스만 매치하더라도, 충분히 세련되고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답니다.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집업 재킷에도 카모 패션이 담겨있네요. 여성분들은 박시하게 입는다면 더욱 예쁘게 입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요즘은 다양한 색깔의 카모 패턴을 한 후리스(플리스)나 재킷이 많이 등장하고 있어요. 


카모플라쥬 패션의 유행이 지속되면서, 위장을 위해 사용되었던 군복의 얼룩무늬는 더 이상 남성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라, 남녀를 불문하고 사랑받는 패턴이 되었답니다.


패션을 즐기는 이들이라면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카모 아이템!

여러분들도 매력적인 카모플라쥬 패션을 즐겨보세요! 








< 취재: 청춘예찬 대학생기자 김유신 >


출처 : 청춘예찬
글쓴이 : 굳건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