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지방병무청(청장 송엄용)은 21일 수원 경기도청 신관 2층 소회의실에서 경기도와 병역명문가 선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병역명문가에 대해 지속적으로 선양사업을 추진해왔던 경인지방병무청과 작년 1월에 병역명문가 예우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병역명문가에 대해 체계적인 지원이 필요했던 경기도 간 합의에 따라 준비되었습니다.
협약내용에 따라 경인지방병무청과 경기도는 병역명문가 증서 수여식, 안보견학 등 병역명문가 선양사업 일체에 대하여 상호간 적극 협력하게 되며,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에 대한 협력사업 성과와 내용을 체계적으로 홍보하여 병역명문가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시켜 나갈 예정입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송엄용 청장, 양복완 경기도 제2부지사, 이민지 병무청 홍보대사 등 내외빈이 참석하여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협약은 지방병무청과 병역명문가 예우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 지방자치단체 간 최초로 체결된 것으로써 앞으로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의 체계적 추진에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경인지방병무청은 이번 경기도와 협약 체결로 병역명문가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이 구축되어 앞으로도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에 더욱 힘써 병역이행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에 노력하겠습니다.